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 5일 00시 디지털 싱글 신곡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박표하며 4년만에 컴백을 알렸습니다. '꽃 길' 이후에 4년 만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은 따뜻한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도입부를 여는 담백한 기타 리프와 후반부로 갈수록 드러나는 감성적인 코드 진행이 인상적인 곡이였는데요.

 

 

빅뱅 컴백

 

빅뱅 컴백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빅뱅 컴백

 

4년만에 컴백을 알린 빅뱅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은 계절의 흐름과 변화뿐 아니라 속절없이 피고 지는 세상의 순환을 노래한 곡이다. 가사를 보면 더욱 이 곡을 잘 느낄 수 있는데 가사속에는 '이듬해 질 녘 꽃 피는 봄', '비 갠 뒤에 비애 대신 a happy end', '아름다울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가사속에서 지난 나날들의 단상 그리고 고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 참으로 인상깊었는데요.

 

 

 

 

빅뱅 신곡 4월 5일 0시 발표

빅뱅 컴백

빅뱅 컴백을 알리며 4월 5일 0시에 신곡을 발표하였는데요, 보통 최근 가수들이 오후 6시에 신곡을 발표하는 관행과는 다르게 빅뱅은 0시에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소속사 YG 측은 '모두가 귀 기울일 수 있는 시간에, 자신들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들려줄 수 있는 노래를 가장 먼저 팬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빅뱅 멤버들의 의지가 반영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빅뱅 컴백 뮤직비디오

빅뱅 컴백

 

이번 곡에서는 멤버들의 각각을 계절로 표현하여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야기하는 '봄여름가을겨울'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17시간만에 1300만 조회수를 돌파였는데요,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단숨에 올랐고 역시 4년만에 컴백이지만 빅뱅을 기다린 팬들이 얼마나 많은지와 큰 관심과 화재성을 보여주는 지표라고 생각이 드네요.

 

빅뱅 컴백

 

빅뱅은 지난 4년 전인 2018년 3월에 발표한 앨범 '꽃 길'을 발표 한 이후 4년만에 돌아왔으며 논란이 많았던 멤버 '승리' 탈퇴 후 4인조 빅뱅의 첫 컴백이기도 합니다. 4년 만에 컴백한 이들에게 대중들은 큰 환호와 작은 우려도 동시에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공백이 길었던 이유가 멤버들의 논란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빅뱅 컴백

 

사회적으로 파장을 일으킨 전 멤버와 더불어 멤버들의 크고작은 사건들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또한 같이 작업한 작곡가 역시 물의를 일으키는 바람에 논란이 생겼고 빅뱅의 컴백이 이렇게 늦어졌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빅뱅 컴백

 

하지만 빅뱅 멤버들을 향한 부정적인 여론도 있지만 역시나 빅뱅이라는 존재는 팬들에게는 엄청난 사랑을 받는 존재이고 역시나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성적에서 보여주듯 아직 빅뱅은 죽지않았고 기다렸던 팬들 또한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감성적이고 따뜻한 밴드 사운드 곡으로 조심스럽게 돌아온 빅뱅은 과연 대중들에게 예전 그대로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뮤직비디오를 정말 여러번 돌려봤는데 역시 빅뱅은 빅뱅인것 같습니다.. 영상미가 아주 최고였습니다 ㅠ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