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인수위에서 장관 후보자를 내정하며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인 정호영 후보자에 대한 논란이 일으러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인데요,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외과 전문의 의사출신으로 암수술 전문가로 활약한 후보자가 어떻게 내정이 되었고 어떠한 논란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호영 장관 후보자 프로필

정호영
정호영

 

1993년부터 전문의 과정 수료 이후 대구적십자병원에서 근무하며 외과 과장과 진료부장 등을 맡았고 98년도부터는 경북대학교에서 근무하며 의과학 및 의료정보학교실 교수로 재직하였다고 한다.

 

 

 

 

의사 정호영

정호영
정호영

정호영 후보자는 37년 동안 경북대 의대에서 외과 전문의로서 3천 건 이상의 위암 수술을 집도하였다고 합니다. 특히나 수술 사망률 0%를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위암 수술의 명의로 불렸을 정도로 최고 전문가라고 하네요. 특히나 정호영 후보자는 코로나19가 처음으로 유행했을 2020년 초반에 국내 최초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면서 중증 환자와 일반 응급환자 진료 공백이 없도록 운영체계의 틀을 잡았고 코로나 19 운영시스템에도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스루' 검사방실을 세계 최초로 고안하며 코로나 19의 빠른 선별진료 예방에 큰 공을 세웠던 적도 있습니다. 2018년에는 농촌지역 무료 의료지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녹조근정훈장을 받기도 하였다네요.

 

정호영 후보자가 내정된 이유

정호영
정호영

윤석열 당선인과 정호영 후보자는 친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대학생 시절 둘은 연을 맺은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선인은 "보건복지부는 재정과 복지 전문가를 차관으로 뒷받침, 보건의료 전문가를 장관으로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에 따라 현장 진료와 의료 행정의 전문가를 장관으로 내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정호영 후보자의 이번 논란

 

아들 병역 의혹

정호영

정호영 후보자의 아들은 2010년 군 입대를 위한 신체검사에서 2급 현역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15년 신체검사에서는 4급 판정을 받고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했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후보자는 "2013년에 아들이 척추질환 진단을 받았었다"라며 이로 인해 다시 신체검사를 받았을 때 4급 판정을 받았다고 해명하였습니다. 하지만 논란점은 이때 병무청에 제출되었던 진단서가 경북대학교 병원으로 아버지가 부원장으로 재직중인 병원이였고 또한 해당 진단서가 발급된 시기가 아들이 학생 연구원으로 근무를 하면서 학교 봉사활동 및 학점을 수강하는 등 공익 판정을 받으며 이러한 활동이 가능한 것인가에 대해 논란이 붉어졌습니다. 이후 아들은 경북대학교 병원을 찾아 약물 치료를 하였으며 후에 1년이 넘을 동안 치료를 받지 않았던것으로 밝혀져 심한증상이 아니지 않았나는 의혹도 지적되었습니다.

 

자녀 편입 특혜 의혹

 

정호영

정호영 후보자는 경북대학교 병원 부원장으로 재직시절 2016년과 2017년 후보자의 딸과 아들이 경북대 의대 특별편입 전형으로 합격한 사실이 있다고 밝혀졌죠, 후보자는 "특혜가 없었다"며 해당 의혹에 대해 반발하였었습니다. 당시 학사 편입 경쟁률은 약 10대 1 이었다고 하는데요, 한 관계자는 "경북대 의대 편입은 서류와 면접으로 뽑는데, 대다수의 합격생들이 서울대 연, 고대 등이며 경북대 출신의 아들 편입이 거의 유일한 경북대 출신 편입생"이라며 다른 학생들이 의아하게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후보자가 교수와 병원장을 겸임하던 시절 딸이 본과 3학년 시절 수강하던 '의료정보학' 과목의 책임교수를 맡았다고도 합니다. 

 

 

 

 

윤석열 당선인 측, 정호영 검증의 시간 잘 지켜볼 것

정호영

한편, 윤석열 당선인 측은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아빠 찬스' 의혹에 관하여 "후보자 본인이 여러 언론보도를 통해 매우 떳떳한 입장으로 소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어 국회 청문회가 이루어 질때 까지 지켜볼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선인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에서 "정 후보자 관련 당선인 입장을 묻는 질문에 저희가 철저한 소명자료를 하나하나 요구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고

 

또한 "경북대학교 또는 모든 성적과 일체의 자료들을 제공할 예정이고 국회 청문회를 열때까지 후보자 본인이 소명하는 내용과 현장에서 상세히 설명하는 내용들을 기다려 주시면 될 것 같다"고 이해를 구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